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펭수는 펭수다2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9:11

    >


    펜스를 향한 마음에 펜스는 펜스다 2번째의 포스팅이다.문득 본인의 동기가 본인에게 왜 펜스에 빠졌느냐고 물었다.본인은 다른 스토리 없이 자이언트펜TV 유튜브 영상 링크를 보냈다.언니는 본인에게 도대체 인형탈에 왜 이렇게 빠졌냐며 끔찍해 했습니다.본인은 곧바로 언니의 딸인 자신의 조카에게 펜스를 보여주며 "희원아 이게 뭐야?"라고 묻자 조카는 기다리지 않고 줄거리를 쓴다.'펭귄!' 그렇다. 인형탈이 아니라 펭귄이다. 그 펭귄이 펜스다.최근 자이언츠 펜TV PD들의 인터뷰가 기사화되기도 한다.


    보시다시피 인형탈의 캐릭터를 만든 것은 아니다.펜스라는 캐릭터는 우리 인간의 손과 아이디어가 아니라 남극에서 겨우 국한까지 와서 오디션을 보러 온 펜스에 의해 모든 것이 시작되었습니다.펭귄인형의 가면이 아니라 펭귄의 펜스에 의한 것입니다.그런데 내용입니다!! 여기서 처음하는 것이 아니라 의문이 든다제 직장 상사인 오오토라님께 펜스가 국한된 경위를 알려드리고 깜짝 놀랄만한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펜스는 남극⇒스위스⇒국한의 경위로 오게 되었습니다.남극에서는 스위스로 비행기를, 스위스에서 국한해 수영하고 수영해 왔다고 밝혔다.하지만 나쁘지 않다...


    >


    >


    그렇다. 스위스는 내륙에 위치해 있었다.​ 그와잉눙멩붕 왔으나 이는 펜스가 하나 0세라는 점과 인간이 아니라 펭귄이라는 점을 통해서 어쩌면 지리상 국적이 불분명한 데서 출발했다고 그와잉룸의 추론을 하자.근데 거기서 요들송을 잘 배워왔으니까요.


    >


    내가 이렇게 진지하게 글을 쓰면 몇 명이 미쳤냐고 하겠지만 그렇다.펭귄에 미쳤다. 특히 특별한 펭귄 펜스에 미셸...■많은 구독자들은 글을 통해 펜스에게 위로를 받거나, 펜스가 슬퍼하면 다같이 슬퍼하거나 기뻐하면 다같이 기뻐한다.왜 펜스를 통해 많은 사람이 이렇게 반응하고 열광하는 것일까.흥미로운 것은 이 프로그램이 교육 방송이었다는 것이었다


    펜스가 10세와 내용을 교육 방송에서 방송이 된다는 것은 교육적 목표를 갖는 것은 분명한 것입니다.펜스가 도서관이나 외교부 같은 여러 기관을 방문해 겪는 에피소드나 기관의 역할을 소개하고 미용실 같은 곳에서 겪는 에피소드는 다양한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는 점은 사회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 분명하다.​ 특히 펜스는 2030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실질적으로 자이언트 펜 tv에서 다루는 콘텐츠와 2030이라면 지금 대학생 사회 초년생에 결혼 적령기의 청장년층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펜스의 주요 타깃이 그냥 유쵸도우은생을 노린 것이 아닙니다.최근 많이 읽혀 화제가 되고 있는 책이 있다.90년생이 온 전부입니다.이 책이 화제가 되는 것은 앞서고, 기성 세대와 현재 2030세대 간 격차가 커지고 몇가지 갈등이 있는 실질적 리더의 자리에 있는 기성 세대와는 다른 2030세대의 교은헤그와 시간을 알리어 주기 때문이다.물론 기성 세대에 2030세대와의 갈등은 이해하지 않는, 개념인 것으로 간주하고 버릴 수 있지만 이런 가치와 견해의 차이의 갈등은 사회 신인 츄이쥬은셍 등 사회적으로 약자의 자리에 있는 2030세대가 느끼는 불합리와 어려움이 커졌다고 볼 수 있다.그런 시대에 90년생이 온다는 책은 당연히 주목을 모으는 데 적절한 서적으로 인식되고 있다.그만큼 요즘 시대에는 세대간 갈등이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셈입니다.​ 그런 사회적 풍토 속에서 펜스가 겪는 여러 컨텐츠를 다소리 부인은 유튜브 채널에서 자이언트 펜 tv는 많은 2030세대의 구독자들의 눈길을 끌기 적절한 것 같다.이 채널에서 다루는 콘텐츠로 2030세대의 구독자들은 뭐든 낯선 사회 초년생의 세계에서 살면서 느낀 외로움과 사회의 상사와 지도자들과 대립, 곤란 등을 인간이 없는 10세 펭귄, 펜스를 통해서 공감하며 가끔은 위로를 느끼기 때문입니다.남들과다르다,거대한펭귄이기때문에남극에서소외되었다는점,사회구성원인사람이아니라펭귄으로전형적인? 권위 의식이나 사회적인 편파 교은헤그와 선입견 없는 10세인 점, 몸통이 거대하게 스스로 헤드셋도 만지지 못하게 은근슬쩍 매니저를 휘두르는 그런 모습 등을 지닌 이기적인? 모습을 갖고 있다는 점, 여러 정세와 환경 속에 생겨난 에피소드 중 구독자를 대신해 상사? 같은 인물들에게 숨기지 않고 솔직한 발언과 행동을 일삼는다는 점은 매우 현실과 다르지만 심정적으로 싸이입니다를 마신 것처럼 쾌감을 줄 것입니다. 게다가 장난을 치기도 하지만 주위 사람들을 사랑이 넘치고 따뜻한 모습으로 귀여워하는 면이 있다.게다가 요즈소리, 젠더의 갈등이 심한 이 시기에 불분명한 성별과 성차별적인 코멘트와 제스처 없는 컨셉은 유익하다, 때론 스승입니다를, 때론 편향된 견해 없이 따뜻한 사랑과 위로를 주는 펜스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 프로그램이 단순히 2030에만 통용되는 것은 아니다. 펭귄 캐릭터에 유튜브가 접근하기 쉬운 일에 10대 도우루에게도 많은 구독되기 때문에 ebs, 수능 특강 등 교육 서적이 펜스 캐릭터로 채우고 있는 점과 때론 수 댓글에 부장이 보았다는 의견의 팬 사인회에 펜스를 보며 흐뭇한 눈물을 흘리던 어머니의 모습을 고려하 이프니다묘은, 교육발송울의 펜스 캐릭터를 통해서, 모든 세대에 위로가 되는 것도 있고 컨텐츠에 의해서 서로 사회뿐 아니라 다른 세대 간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콘텐츠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지금 당장 100만 고객을 달성, 구독자 어린 드물다 행사를 하고 진행하고 있다.불과 2-3개월 전까지는 10만 못한 것에 앞서고 110만을 넘었다면 그만큼 펜스의 파급력은 상당할 생각입니다.어쩌면 펜스의 꿈처럼 곧 세계로 뻗어나갈지도 모른다.매우 어려운 구독자가 생겨난 만큼 교육방송 캐릭터인 만큼 더 많은 세대에게 유익하고 알찬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전달해주기 바란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