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미쿡/하와이/빅아1랜드] 헬기투어로 하와이 빅아1랜드의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4:38

"빅 아이 하나 랜드(하와이 섬)여행을 준비하면서 꼭 하려고 생각한 2가지가 있다.하자신은 마우장케어(Maunakea)에 올라가 선셋과 별을 본다! 또 다른 하자신은 용암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는 킬라웨어(Kilauea) 화산투어를 해본다! 하지만 여행을 며칠 앞두고 스스로 변수가 생겼다. 하와이의 빅 아하나랜드의 명물 킬라우에아(Kilauea) 화산이 용암 분출에 나선 것이었다.하와이 여행 자체가, 아니 아니 적어도 빅아하나랜드에 들르는 하나정을 포기해야 하지 않을까 불안했지만 다행히 언론에 보도되는 것처럼 그렇게 걱정하는 수준도 섬 전체에 피해를 주고 자신의 하와이 여행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라는 소식에 안도했지만 울윤이 꼭 보고 싶다는 화산투어, 그리고 용암트래킹을 포기해야 할 것 같아 안타까웠다.​

현지에 도착해서 물어보니, 킬라우에아 화산 쪽으로 가는 모든 육로가 차단되어서 화산투어는 불가능하다고 해서 화산투어는 포기하고 있었는데, 혹시 스스로 킹스랜드 호텔 컨시어지 데스크에 가서 물어보니, 화산을 보는 비결이 있다고 하더군요. 바로 헬기 투어! 다만 육로가 모두 차단된 상태다. 보니까 헬기 투어의 트렌드가 훨씬 높아져서 며칠 전에 예약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컨시어지 데스크에서 가장 트렌드가 좋아서 킹스랜드 입구에 위치해 있어서 이용도 편리한 블루 하와이안 헬기 투어에 연락해 보니 이미 마감! 그리고 연락처가 선샤인 헬리콥터였다.이 곳도 한시간의 투어는 마감인 것으로 1시간 45분 밖에 없었다. 그것도 가장 1차 탑승 시간만 가능!

시차 때문에 그렇지 않아도 아침 9시가 지나하나오낫눙데, 최초의 탑승을 하려면 호텔에서 6시 첫 0분 픽업 이렝다. 하아~ 졸린 눈을 비비고, 그러나 기대감을 안고 오전에 하나씩 떴더니 마침 해가 떠 있었다.헬리콥터 투어 덕분에 하나 나와도 다 볼 수 있고... ㅋ

킹스랜드 메인 로비 입구에 대기하고 있던 세련된 소형 버스를 타고 도중에 메리어트 베케이션 클럽 리조트에 들러 이제 하나행을 태운 뒤 하프본인 비치 쪽에 있는 헬기장으로 향했습니다.

체크인 센터에서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결제를 한 후.. 짐을 사물함에 넣고 나서 탑승 대기! 맞아, 체크인 센터에서 나쁘지 않으니 확인하려면 여권을 꼭 지참하세요. 나쁘지 않은 확인을 해야 태워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탑승할 때는 핸드폰, 카메라 등을 휴대할 수 있지만, 가능한 한 가방이 나쁘지 않게 움직이거나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떨어질 것 같은 것은 휴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멋진 해변이 내려다보이는 산 중턱에 있는 헬기장이어서 주변 경관은 아주 멋졌다. 그 멋진 배경을 배경으로 깔고 사진 찍기에 정말 좋았어.

잠시 후, 교관이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구명조끼를 나눠 주면, 그것을 허리에 차고 출발 대기!

헬기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는 드디어 헬기에 탑승!(이 때 찍은 사진은 우리 집에 착륙하고 나 면 예쁜 액자에 넣은 상태에서 29.95불에 판매하고 있다.)울융이도 아빠도 그러고 윤기가 마음도 모든 설레는 마음과 함께 조금 긴장된 상태에서 드디어 이륙~~~제 하나 최근, 가끔은 7시 30분!

헬기는 블루하와이안의 경우 좋은 기종(에코스타)과 하나방 기종으로 과인별이지만 선샤인 헬기는 하나의 기종, 블루하와이안의 에코스타와 같은 고급형 기종뿐이었다.헬기를 조종하는 기장 외에 6명의 승객이 탈 수 있는데 앞자리에 두 그 때문에 뒷좌석에 4명이 탑승 가능.당연히 전 자리가 더욱 더 멋진 조망이 가능하고 생동감 넘치지만 우리 가족 3명 덕분에 앞자리는 외국인 부부에게 차례가 우리 가족은 뒷자리에 나란히 급?.

헬기 내부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동영상으로 후해봤다.예전에 그랜드캐니언에서 탔던 헬기는 정말 시끄럽고 진동도 심하고 좌석도 불편했지만 이번에 탄 헬기는 그에 비하면 정말 편하고 좋았다.게다가 영어이긴 했지만 비행 시간 내내 베테랑 기장이 설명을 잘해 줘 더욱 흥미로운 투어가 될 수 있었다.기장이 가리키는 연기가 뭉게뭉게 올라오는 쪽이 최근 뜨거운 용암을 내뿜고 있는 킬라우에아 화산!

와이콜로어 쪽에서 하와이 빅아일랜드 섬의 최대 도시인 힐로 쪽으로 날아오면서 해변, 아카카 폭포, 레인보우 폭포, 힐로 공항 등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비싸도 투어는 파란하항에서 보는 헬리콥터 투어가 최고!

그러자 바로 앞에 녹색 숲이 검게 변해 버린 용암이 흐른 흔적과 함께 흰 연기가 솟아오르고, 자신의 모든 연기가 낮에도 그랬던 것처럼 다소 그늘을 덮은, 그리고 그 연기 맨 밑에는 붉은 용암이 솟아올라 자신감이 솟아오르는 모습이 보였다.헬기 안에 있는 모두가 우왕하는 탄성을 터뜨리며 자신감이 생기는 순간이었다.

흘러나온 용암은 그 검고 드넓은 용암도를 만들어 바다로 흘러 들어갔다. 용암이 바다와 맞닿은 곳에서는 바닷물이 증발하면서 생긴 수증기가 다시 하얀 연기로 피어올랐다.

헬리콥터는 점점 킬라우에아 화산 정상을 향해 이렇게 시뻘건 용암이 뿜어져 나와 나쁘지 않은 곳을 향해 다가오고 있었다. 용암이 흘러 나쁘지 않은 길도, 이렇게 아쉽게 화산 분화구 근처에 살던 사람들의 주거가 희생된 모습도 선명하게 보였다.눈앞에 펼쳐진 이 경이로운 모습에 헬기에 타고 있던 사람들은 넋을 잃고 바라보다가 휴대전화를 꺼내 사진에 바빴다.

사진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는 분들을 위해 동영상으로 찍어봤다.

기장이 더 가까이에서 잘 보라며 분화구 위까지 다가가 비행했다.사실 화산 분화 이전에는 분화구 쪽에 더 가까이 비행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분화에 의해 유독 가스도 본인과 위험하여 더 가까이 비행한다고 합니다. 다만 위험하니 너무 가까이 접근할 수 없지만 이렇게 화산이 폭발하고 용암이 폭발적으로 뿜어 자신 오는 모습을 이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대단한 1이라는 내용도 덧붙였다.

분화구 주위는 시뻘건 용암과 용암이 흐르던 검은 자국으로 경이롭고 두려울 정도였지만 화산에서 잠시 벗어나 자신이 와서도 이처럼 평화롭고 조용하고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었다.특히 바다에 떨어지는 이런 크고 작은 폭포는 이곳에는 수없이 많았다.​

그 중에서도 특히 깊은 협곡과 높은 곳에서 바다로 떨어지는 긴 폭포들로 이뤄진 와이피오 계곡(Waipio Valley)의 모습은 정줄기의 장관이었다. 작게는 300미터에서 가장 큰 것은 730미터(2,400피트)에 이르는 거대하다 않고 경이적인 모습의 폭포를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와이 피오 계곡이었다.와이피오 계곡에서 폴루 계곡(Polulu Valley)에 이르는 빅아일랜드 북부 해안의 모습은 정스토리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멋짐과 경이 그 자체였다.​

이 멋진 모습을 동영상으로도 감상하세요.

한쪽에는 푸른 초원이 펼쳐진 산과 그 초원에서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소와 양들의 모습이 이리하여 한편으로는 파아랑 바다가 펼쳐진 아름다운 모습 속에 때 때 45분이라는 가끔 훨씬니까 나쁘지 않다고 아쉬움 속에 다시 출발지로 돌아올 때...

아침 일찍부터 일어난 탓인지 울윤이는 거의 꿈과 인라로 돌아갈 기세다.아까 화산위를 지날 때는요. 그렇게 신과가 있는데 화산투어를 하는 게 소원이라고 했는데 울윤이가 소원을 들어준 것만으로도 보람찬 헬기투어였다.​

출발의 퀸스까지 3명 모두 흥분 칠로 신이 죄인이었으나 도착 칠로과 사람서는 아버지만 신 죄인이 있고 윤과 융이마마는 상태가 영~차에 멀미하지 않융이도 너무 일찍 일어나서 죄인이라 피곤해서 그런지 자꾸 가슴이 답답하다며로라고 이봐 정신 증상을 호소하는, 융이마마은 위생 봉투까지 활용한 것을 보면 멀미 같은 대책을 미리 하는 것도 헬기 투어의 즐거움을 더 높이기 위한 좋은 방법으로 보인다!그럼, 하와이에서는 한국의 멀미 약이 과일의 당신 손 따위는 본 적이 없고,"시 밴드(Seaband)"이라는 입덧의 예방용 밴드를 파는데 가격이 매우 높다. 헬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미리 한국에서 멀미약을 준비하고 계시면 도움이 될 것 같으니 여행 준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착하면 다시 사물함에서 소지품을 찾은 뒤 아까 탑승했던 선샤인헬기(SUNSHINE HELICOPTERS) 미니버스를 타고 출발장소로 돌아가면 된다.​

헬기 투어의 가격은 1시 노노 45분의 에코 스타(고급 기종 헬기 이용)한 가격을 기준으로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블루 하와이안이 574달러, 선샤인 헬기가 더 싼 520달러 정도. 1가끔 경찰은 코스로 270달러~300달러 정도. 가격표를 본다면, 하와이 등의 여행사 통해서 예약을 하면 정가보다 10Percent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했다.가격은 저렴하지만 평생 남을 좋은 추억과 멋진 추억을 만들려면 더없이 좋은 게 헬기 투어가 아닐까 싶다.게다가, 짧은 시간에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것, 특히 자동차 여행에서는 볼 수 없는 풍경을, 밝은 허거 매일이 내려다 볼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었다. ​ 하와이 빅어 1랜드 여행을 의도한 분들이라면 헬기 투어도 꼭 한번 의도하고 보시길^^

#헬기 투어#하와이 헬기 투어 가격#빅, 1랜드 헬기 투어#킬라우에아 화산#하와이 활화산#빅, 1랜드 여행#하와이 폭포#하와이 여행 추천 코스#하와이 절경#하와이 여행#하와이대 가족 여행